뉴턴의 제 1 법칙은 관성의 법칙 또는 갈릴레이의 법칙이라고도 불립니다.
이런 법칙입니다. 굳이 식으로 표현하고자 하면

제 1 법칙은 다른 두 법칙의 기준틀이 된다. 관성기준틀 또는 갈릴레이 기준틀이라고도 불린다. 이
기준틀은 등속운동을 하고 있는 즉 가속도가 0인 상태이다. 뉴턴의 제 1 법칙에서는 마찰력도
나온다.
마찰력은 모든 움직이는 물체로부터 존재하는 힘이다. 마찰력은 모든 움직이는 물체를 느리게
하다가 결국은 멈추게 한다.
뉴턴의 제 2 법칙 : 가속도의 법칙
가속도의 법칙의 정이는 운동의 변화는 가해진 힘에 비례하며 힘이 가해진 직선 방향으로 일어나는 것이다.
식은


알파벳의 뜻은 F는 힘, m은 질량, a는 가속도, v는 속도, P=mv는 운동량으로 정의된 물리량이다.
위의 방정식 대로라면 물체에 더 큰 알짜힘이 가해 질수록 운동 변화는 커진다.
여기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으니 알려드리겠 습니다.
알짜힘이란 물체에 작용하는 모든 힘을 벡터합한 것. 합력이라고도 하고. 실제로 물체의 운동상태를 바꾸는 힘입니다.
F = ma에서, a는 직접 측정이 가능하지만 F는 측정할 수 있는 물리량이 아니다. 제2법칙은 단지 우리가 F의 값을 계산할 수 있다는 것만을 의미할 뿐이다. 이러한 힘의 계산법은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 또한 포함하고 있다. 이렇듯 뉴턴은 여기서 만유인력을 알아냈다.
F=ma가 항상 적용 되는것은 아니다. 변수가 될수 있는것들이 있다.

운동량을 P=rmv와 같이 표현 하는 경우 특수 상대성 이론에 적용이 된다.
여기 까지입니다. 읽어 주신 분은 ㄳ 하겠습니다.
만약 이것이 한글 파일로 필요하신 분은 쪽지 주세요
보네드릴께요
여기까지 -과학에 관심있는 쪼무래기- 였습니다.
감사합니다.
0 개의 댓글:
댓글 쓰기